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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imitive Type의 종류와 값의 범위 그리고 기본값
- 논리형(boolean), 문자형(char), 정수형(byte, short, int, long), 실수형(float, double)이 있으며 프리미티브 타입은 값을 할당할 때 변수의 주소 값에 값이 그대로 저장되는 데이터 타입입니다.
- 해당 데이터 타입은 값이 할당되면서 JVM의 Runtime Data Area 영역 중 Stack영역에 값이 저장됩니다.
타입 | 기본값 | 값의 범위 | 값의 크기 | |
정수형 | byte | 0 | -128 ~ 127 | 1byte |
short | 0 | -32,768 ~ 32,767 | 2byte | |
int | 0 |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 | 4byte | |
long | 0L | 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 | 8byte | |
실수형 | float | 0.0f | (3.4 X 10-38) ~ (3.4 X 1038) 의 근사값 | 4byte |
double | 0.0 | (1.7 X 10-308) ~ (1.7 X 10308) 의 근사값 | 8byte | |
문자형 | char | '\u0000' | 0 ~ 65,535 | 2byte |
논리형 | boolean | FALSE | false, ture | 1byte |
Primitive Type과 Reference Type이란?
Primitive Type
- primitive Type은 실제 데이터 값을 저장하는 타입입니다.
- Primitive Type은 기본값이 있기 때문에 null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
- Primitive Type은 값이 할당되면서 JVM의 Runtime Data Area 영역 중 Stack영역에 값이 저장됩니다.
- 값의 범위를 벗어나면 컴파일 에러가 발생합니다.
Reference Type
- 대표적으로는 class, interface, enum, array, String Type이 있습니다.
- 원시타입(Primitive Type)을 제외한 모든 타입은 참조형 타입입니다.
- 빈 객체를 의미하는 null이 존재합니다.
- 값이 저장되어 있는 곳의 주소값을 저장하는 공간으로 Heap 영역에 저장됩니다.
Literal이란?
- 데이터 그 자체를 의미합니다. 변수에 넣는 변하지 않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.
- 프로그램에서 직접 표현한 값입니다.
- 정수, 실수, 문자, 논리, 문자열 리터럴이 존재합니다.
- 참고) 상수를 사용할 때는 final 키워드를 사용합니다. 그러나 리터럴은 변하지 않는 값을 의미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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